대구교회

진리의 말씀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온전히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십니다.(디모데전서 2:4)

생명은 삼일하나님임

페이지 정보

본문

"진실로 생명의 원천이 주께 있사오니 주의 빛 안에서 우리가 빛을 보리이다"(시36"9). 이 말씀은 오직 성전에서만 하나님의 백성이 생명의 원천을 누려, 성전 안에서 하나님의 빛 안에서 빛을 볼 수 있었다는 것, 하나님의 자녀들의 '하나'의 본질이 생명과 빛임을 가리킨다. 하나님을 의지하는 사람은 '생수의 원천'이신 하나님을 상징하는 물가에 심긴 나무와 같다(렘117:7-8). 우리는 신성한 분배를 받기 위해 우리는 나무들처럼 물이신 하나님을 흡수해야 한다.

생명(조에)은 '영원하다는 것', '죽지 않는다'는 것이다. '진정한 생명'은 죽지 않고 영원하다. 죽을 수 밖에 없는 모든 생명체는 엄밀히 말해서 생명이 아니다. "영원부터 영원까지 주는 하나님이시니이다(시90:2하)". 오직 영원하신 하나님 자신 만이 진정한 생명이다. #생명은 '하나님의 내용, 흘러나오심'이다. 생명수의 강이 하나님의 보좌에서 흘러나오는 것을 보고, 우리 안으로 흘러 들어오시고, 존재 안으로 분배되신 하나님이다.

생명은 "그리스도"이다(요14:6상). 생명이신 하나님의 체현, 신격의 모든 충만이 몸을 지니신 그리스도 안에 거하고(골2:9),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표현)(히1:3), 독생자께서 일찍이 본사람이 없는 하나님을 나타내 보이셨다(요1:!8). 생명은 "성령"이시다. 아들은 아버지의 체현, 그 영은 아들의 실재이시다. 오늘날 성령은 한 면으로 능력의 영시고, 생명을 주시는 '생명의 영(롬8:2)'이시다. 생명은 우리 안으로 분배되시고 사시는 "삼일 하나님"이다. 아버는 '근원', 아들은 '과정', 그 영은 '흐름'이시다

댓글목록

profile_image

김어진님의 댓글

김어진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