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회

진리의 말씀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온전히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십니다.(디모데전서 2:4)

하나님이 칭찬하는 말들은

페이지 정보

본문

사람이 주님과 완전히 연합된 후에, 십자가가 무엇이며 부활이 무엇인지를 분명히 안 후에, 그녀에게 외적으로 마땅히 있어야 할 표현임을 나타낸다.

1) 비둘기의 눈- 영적인 안목을 나타냄
사람이 영적으로 진보할 때 "영적인 통찰력", 영적인 일들을 분별하게 된다. 성령은 비둘기, 비둘기 눈은 영적이며 단일함, 눈이 단일 할 때 영적인 통찰력을 갖는다.

2) 머리카락 - 헌신과 복종을 나타냄
길르앗산 염소(속죄제물)처럼 머리카락이 많다는 것은, 그녀가 잘 양육받아 제물로 준비되었다 것, 우리의 헌신과 복종은 하나님의 양육을 받고, 양식을 얻는 곳에서 나타난다. 양육과 양식은 '헌신의 목적'을 위해 있고, 거기에 '능력'과 '복종'이 있다.

3) 이(치아) - 받아들이는 능력을 나타냄
'치아'는 음식을 씹는 도구로, 양식을 받아들이는 문제, '양털'은 육체에 속한 열심을 가리킴으로, 그녀의 이가 "털 깍인 한 무리의 양" 같다고 말하는 것은, 그녀의 받아들이는 능력이 천연적인 능력의 자극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4) 입술 - 표현을 의미함
주님은 우리의 안목, 헌신과 받아들임을, 또한 "우리의 말함"도 주의하심, 입술이 '진홍색 실' 같다는 것은 구속(정결하게 함), 권위(왕)를 나타내고, 구속을 통과하고, 주님의 권위 아래 복종시키고, 자기 뜻대로 말하지 않아야 비로소 아름다운 말을 할 수 있다.

5) 두 뺨 - 외적인 아름다움
"빰"은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곳, 우리의 모든 외적 표현, 희로애락을 나타난다. "너울 뒤 그대의 뺨은 석류 한쪽 같다오." 석류는 생명의 충만함을 나타낸다.

6) 목 - 의지의 굴복을 나타냄
목은 사람의 "의지"를 타나낸다. 자기 뜻대로 행하고, 강퍅하며, 교만한 사람을 '목을 길게 빼고 다니는 사람(사3:16)"이라고 말한다. 다윗의 망대는 다윗(그리스도)에게 완전히 복종하는 경지까지 인도 된 것, 주님은 사람의 의지가 굴복되는 것을 사람의 가장 아름다운 것으로 여기신다.

7) 두 젖가슴 - 감정의 장소를 나타냄
우리 거룩한 감정 안에서 가장 중요한 것, 우리의 믿음과 사랑으로, 주님을 영접해 들이는 것이다."믿음과 사랑"안에서 주님의 친근하심을 느끼며, 주님은 우리에게 가까이 오신다.

댓글목록

profile_image

김어진님의 댓글

김어진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